참고 기사 : https://n.news.naver.com/mnews/article/015/0004813543
LG엔솔, 포드와 튀르키예에 배터리 합작사
LG에너지솔루션이 포드와 함께 튀르키예에 배터리 합작공장을 짓고 유럽 전기 상용차 시장을 공략한다. 전기 상용차는 아직 절대 강자가 없는 데다 전기 승용차보다 배터리 납품가가 50%가량 높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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요약 )
1.튀르키예
- 연 25GWh 규모 배터리 공장을 건설하고, 향후 연 45GWh까지 확대할 계획이다.
- 연 25GWh는 전기 상용차를 연 20만 대 생산할 수 있는 수준이다.
2. 포드와 코치는 LG에너지솔루션과 손을 잡았다.
- LG에너지솔루션은 7월 폴란드공장에서 포드용 배터리 생산라인을 두 배 늘린 데 이어 라인을 추가로 증설할 계획
- LG에너지솔루션 권영수 부회장은 “선도적인 고객가치 역량을 강화해 포드, 코치와 함께 유럽의 전기차 전환을 가속화하겠다”
- E-트랜짓은 포드의 전기차 전환을 이끄는 핵심 차종
- 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15%에서 80%까지 34분 내 충전할 수 있고,
- 자사 측정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350㎞를 주행한다.
- 도심 및 단거리 배송 위주
3. 포드
- 내연기관 모델 : 기존 트랜짓은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연속 글로벌 경형 상용차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. 유럽 시장에서는 연간 27만 대가 판매되고 있다.
- 포드는 E-트랜짓을 15만 대 팔겠다는 목표
- 포드가 예정대로 생산하게 되면 이 차량에만 총 10.2GWh 배터리가 장착
4. 중국 시장 이외의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 ‘톱 5’
-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점유율 29.7%로 1위
- 중국 CATL이 22.3%로 2위이며
- 일본 파나소닉(17.1%)
- SK온(12.7%)
- 삼성SDI(11.0%)
궁금증 )
- 공장 증설과 설비를 2배로 늘릴 시에 안전문제에 주의 해야되는 사항이 있나요?
- 설비 증설 시 발생할 수 있는 불량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?
- 해외 공장 증설 시, 국내 직원 교육과 파견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?
- 해외 배터리 공장은 국내 소재 부품에 대해서는 어떻게 공급을 받을 예정인가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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